G마켓, 옥션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커피나 영화 쿠폰처럼 보험 상품도 쿠폰을 통해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농협손보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직접 구입하거나 선물로 받은 고객은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앱과 웹에서 다이렉트 전용 보험상품을 선택 후,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여 보험료를 결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판매되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정액형인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2만원권 등 총 네 종류로, 현재 G마켓, 옥션, NH멤버스 포인트몰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하다.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는 On-Off 해외여행보험, 국내여행자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밀착형 보험이다.
농협손보에서 출시한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지난 4월에 지정된 「On-Off 해외여행보험」에 이어 6월에 두 번째로 지정된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다. 더욱이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활용해 「On-Off 해외여행보험」 가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보험가입에서 결제까지 두 개의 혁신금융서비스를 결합하여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은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NH농협손해보험 오병관 대표이사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통해 생활밀착형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국민의 위험보장에 대한 공백이 해소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이렉트 보험 시장이 활성화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