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에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유관기관 협업을 더했다.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KB 우수기업관, 부산시 우수기업관, 중소벤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특성화고 행복JOB드림관 등 다양한 채용관이 운영된다.
아울러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관 등을 포함한 ‘AI취업준비관’, 면접복장 대여를 위한 ‘찾아가는 정장데이’, 부산울산경남제주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컨설팅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공기관(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공사 등) 채용 설명, 특성화고생을 위한 급여관리 및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특강 등으로 구성된 ‘취업특강 & 채용설명회관’, 청년 (전역예정) 장병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국방전직교육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총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8만9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7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