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3개동, 총 1313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 70, 84㎡ 70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A 414가구 ▲59㎡B 272가구 ▲70㎡ 17가구 ▲84㎡B 5가구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올해 안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노선은 시흥·안산~KTX광명역~여의도역까지 44.6㎞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황금노선으로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문산 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총 20.2㎞ 규모의 광명~서울 고속도로도 올해 안에 착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철산동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반경 1㎞ 이내 2001아울렛(철산점), 킴스클럽(철산점), 중앙시장, 철산종합상가, CGV(광명철산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밀집해 있는 철산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다. 또한 광명시청, 수원지방법원 광명시법원, 광명세무서 등 관공서가 도보 10분 거리에 밀집해 있어 행정업무 처리가 수월하다.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현충근린공원을 비롯해 안양천, 목감천 등 하천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도덕산공원, 철산공원, 개봉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등도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인근으로 3만여 가구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인근 광명시 일직동·소하동 일원에 개발 중인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은 국제디자인클러스터,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국제무역센터 등 업무, 유통, 상업이 어우러진 다기능 복합 도시로 조성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 4단계로 이뤄진 고성능 필터 시스템은 헤파필터(H13)과 전자 헤파필터를 동시에 적용해 0.3㎛ 사이즈의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한다. 시스템은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필터 교체 및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또 에어모니터를 통해 생활 공간 내 공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 룸콘트롤러를 이용해 실내 공기 질 상태에 따라 다양한 동작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는 서울과 인접한 광명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철산역세권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편리한 생활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라며 “최근 일대에 예정된 다양한 교통 및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의 청약 일정은 오는 9월 4일 특별공급 청약에 이어 5일 1순위 해당지역, 6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7일이고, 계약은 9월 30일~10월 2일 3일간 진행된다.
또한 평균 분양가는 3.3㎡당 2260만원선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 KB부동산 시세 기준 사업지 인근 철산동에 위치한 아파트의 평균 가격은 3.3㎡당 2400만~2800만원으로 인근 단지들과 비교하여 저렴하게 공급된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의 견본주택은 KTX광명역 인근인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60-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