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롯데건설, 거여‧마천 뉴타운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2년 만에 분양 재개

기사입력 : 2019-08-22 12: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자료=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자료=롯데건설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거여마천뉴타운에서 2년만에 분양이 재개된다. 2017년 이후 멈춰있던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이 재개되면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약 1만 2791가구, 4만 8498명을 수용하게 되는 거여마천뉴타운은 송파구 거여·마천동 일대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강남권의 유일한 뉴타운지구로 계획구역은 거여2-1구역, 거여2-2구역, 마천1구역, 마천2구역, 마천3구역, 마천4구역이다.

거여마천뉴타운은 남쪽으로는 위례신도시와 접해있고 북으로는 하남감일공공주택지구와 가까워 동남권의 신흥주거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거여마천뉴타운 2005년 뉴타운으로 지정됐으나 사업이 오랫동안 지연되어 왔다. 그러던 2015년 부동산 경기의 상승 국면을 맞으면서 사업이 다시 진행됐다.

이후 지지부진 했던 거여2-2구역(e편한세상 송파파크센트럴)이 뉴타운 지정 이후 12년 만에 분양에 나서며 인기를 끌었고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실제 일반분양이 완료 돼 현재 착공 중인 2-2구역(e편한세상 송파파크센트럴)의 전용 59㎡에는 4억 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다.

이러한 거여마천뉴타운에서 오랜만에 분양을 재개하는 곳이 바로 거여2-1구역이다. 롯데건설이 짓는 이 사업은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고 8월 30일 견본주택을 열 예정이다. 단지명은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지상 33층, 17개동, 총 1945가구 대단지 아파트다. 이 중 745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며 전용면적 59, 84, 108㎡로 구성된다.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투시도.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분양을 끝으로 거여구역은 대부분 사업진행이 완료되며 거여구역의 훈풍에 힘 입어 마천지역 역시 사업시행인가 접수를 준비 중인 마천4구역을 비롯 순차적인 공급될 예상된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등으로 이후 분양 사업의 속도가 조절될 것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분양 예정인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요동치고 있는 부동산시장에서 거여마천뉴타운에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강남권의 유일한 뉴타운,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의 더블 역세권, 위례신도시와 인접해 있다는 점 등 뛰어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조은비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