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힘내세요 VS 조국 사퇴하세요에 이은 실검 대전 예상
사법개혁 갈망 무시, 조국 지지자로 의미 축소에 분노 주장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조국 힘내세요' 검색어를 27일 오후 3시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1위에 올린 후 이틀이 지난 29일 오후 2시 경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언론사망'이 등장했다.
오후 2시 무렵 이 검색어는 네이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4위에 자리했다. 이는 결혼을 발표한 한국 귀화 연예인 강남과 동계 스포츠, 스케이트 스타 이상화 선수의 검색어 순위를 이은 것이다.
이는 조국 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에 이은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것으로 보인다.
이 검색어를 올리는 이들은 사법개혁에 대한 갈망은 무시하고 조국 지지자로 의미를 축소하고 폄하하는 언론 때문에 이같은 일을 진행한다고 주장하며 언론의 정의와 신뢰도에 대해 비판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