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오롱생명과학이 하락세다. 전날 한국거래소가 코오롱생명과학의 자회사 코오롱티슈진에 대해 상장폐지하기로 1차 결정을 내렸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오전 10시8분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8.64%(1900원) 하락한 2만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심의 결과 코오롱티슈진의 주권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거래소는 이후 15영업일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시장위)를 개최하고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여부를 재차 심의하고 의결하게 된다.
만약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재차 상장폐지 결정을 내린다 해도 회사 측이 이의신청을 제기하면 한 차례 더 심의해야 한다. 실질적인 상장폐지까지 사실상 3차례의 심사를 거쳐야 하므로 최대 2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