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백화점 ‘쿨’ 여름행사①-신세계백화점] 장재영 대표 ‘바캉스·영캐주얼·와인’ 가심비 공략

기사입력 : 2019-08-06 18:0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8일부터 ‘뱅 드 신세계’ 와인 할인행사 펼쳐
14일까지 ‘바캉스 클리어런스’ 행사 진행 중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더위가 정점을 찍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들이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여름 행사를 펼치고 있다. 다양한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타깃 계층을 설정,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심비’ 상품은 무엇인지 본지가 살펴본다.” < 편집자 주 >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사진=신세계백화점.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사진)는 올 여름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올해 여름 행사 키워드는 ‘바캉스·영캐주얼·와인’으로 압축된다.

◇ 8일부터 프리미엄 삼페인 행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연중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최대 와인행사인 ‘뱅 드 신세계’를 연다. 이 행사는 최대 80% 수준의 대규모 할인 판매를 비롯 그간 없었던 특별한 시음 공간을 선보인다.

우선 본점에서 오는 18일까지 글로벌 브랜드 ‘루이 비통’을 보유한 LVMH그룹의 대표 샴페인 ‘뵈브 클리코’와 함께 특별한 시음 행사를 펼친다. 이 행사는 1만원을 내면 뵈브 클리코 샴페인 한잔과 치즈, 캐비어 등 페어링 푸드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시음 후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전문가로부터 해당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재미를 더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뱅 드 신세계' 와인 행사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뱅 드 신세계' 와인 행사를 연다. /사진=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21세기 최고의 빈티지로 꼽히는 2005년 그랑크뤼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샤또 오존 500만원, 샤또 파비 100만원, 샤또 라피트 로쉴드 150만원, 샤또 라빌 오브리옹 블랑 70만원 등 그간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았던 희귀 와인들을 행사 기간 중에만 한정 판매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와인들을 현지 가격 그대로 선보이는 행사도 마련됐다. 영화 007에서 제임스본드가 즐겨 마신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앙젤뤼스 38만원(현지가 250유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인 오르넬라이아 23만원(현지가 150유로) 등 총 20여종의 유명 와인을 현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도 초저가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디자이아(스페인), 레 모레(이탈리아) 등 1만원 이하 스파클링 와인은 물론 과거 찰스왕세자와 다이애나비 웨딩 샴페인으로 알려진 ‘찰스하이직(10만원)’, 닉슨 대통령이 베이징 회담서 ‘평화를 위한 축배’에 사용해 유명세를 탄 ‘슈렘스버그 블랑드블랑(5만9000원)’ 등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도 큰 폭으로 할인에 나선다.

또 얄리 1만원, 펜폴즈 2만원, 올드소울 샤도네이 3만원 등 1~3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화이트 와인도 30여종 이상 준비됐다.

브랜드별 사은품도 풍성하다. 신세계 L&B에서는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조선호텔 아리아 식사권을 증정하고, 나라셀러에서는 50만원 이상 구매 시 와인 디켄터를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 ‘바캉스·영캐주얼’ 행사 진행

‘바캉스’와 ‘영캐주얼’ 관련 행사도 진행 중이다. 우선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바캉스 클리어런스’를 통해 수영복 등 비치룩을 판매한다. 각 층 본 매장에서 래쉬가드,수영복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빌라봉,아레나,레노마 스포츠,블루독, 갭키즈, 무냐무냐, 아이큐박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빌라봉 여성용 래쉬가드 5만5300원, 빌라봉 블랙모자 5만400원, 아레나 남성용 래쉬가드 세트 8만3000원, 레노마 스포츠 여성용 래쉬가드 6만9000원, 블루독 베이비 올인원 래쉬가드,갭키즈 래쉬가드 세트 2만4500원, 아이큐박스 물안경 1만6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바캉스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바캉스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7일까지 ‘영캐주얼 서머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 8층 A관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지컷, 톰보이,베네통,쥬크, 씨씨콜렉트,올리브데올리브,포멜카멜레,라그라치아,마이마스터즈 등의 인기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컷 블라우스 12만9400원, 올리브데올리브 체크 원피스 8만9000원, 쥬크 프린트 쉬폰 롱원피스 17만9000원 등이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