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회장 김용덕닫기김용덕기사 모아보기)가 창립 73주년을 맞아 인터넷 시대의 협회 얼굴인 손해보험협회 메인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된 손해보험협회 메인 홈페이지는 통합검색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당국(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유관기관(생명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등), 손해보험회사의 유용정보를 한 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손보협회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소비자포털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인터넷 보험상담을 신청하고 답변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보험상담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간결한 메뉴 구성, 주요 메뉴의 아이콘화를 통한 사용자 가독성·접근성을 제고하였으며, 소비자·모집종사자 중심의 메뉴개편을 통해 주요 사용자의 협회 홈페이지 접근성을 늘렸다.
손보협회는 향후 웹접근성 인증 획득을 통해 장애인·노약자 등 금융소외계층의 협회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