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부터 이틀 동안 모스크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현지 주요 거래선, 현지 기자 등 500여 명을 초청해 2019년형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었다.
체험 공간 중앙에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씽큐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통합 공간을 운영했다.

거실 공간으로 연출한 씽큐 존에서는 올레드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청소기 등 인공지능 가전을 통해 더 편리해진 생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2세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 2019년형 프리미엄 TV 신제품도 소개했다. 복잡한 리모콘 조작 대신 러시아어 음성명령만으로 TV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 현지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올레드 TV는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과 사운드를 알아서 최적화하고, 인공지능 홈보드 등 더 강력한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러시아 최대 포털업체 얀덱스(Yandex)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알리사(Alisa)를 적용한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를 처음 공개했다.

트윈워시,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과 냉장고 전면을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문을 열지 않고도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그리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생활가전도 대거 전시했다.
이일환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 전무는 “현지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LG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 주요 매장에서 시그니처, 씽큐 등 주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