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20(월)

LG유플러스,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 2000명 운영

기사입력 : 2019-04-11 11:3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1년 동안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파

△LG유플러스가 강남역 인근에 차린 5G 쇼룸 일상로5G길에서 유플레이어스 2000명 모집을 홍보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강남역 인근에 차린 5G 쇼룸 일상로5G길에서 유플레이어스 2000명 모집을 홍보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유플러스가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ThinQ 출시를 앞두고 2000명의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를 11일부터 본격 모집한다.

유플레이어스는 회사명인 유플러스와 플레이어스(Players)의 합성어로 V50 ThinQ 스마트폰을 통해 U+ 5G 서비스를 재미있게 즐기고, 사용 경험을 독창적인 콘텐츠로 제작하여 이를 소비자들에 전파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듀얼스크린으로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VR, AR, 게임 등 5G 서비스 특징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인 만큼, 대규모 체험단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 차별점과 다양한 활용법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유플레이어스는 오는 2020년 4월까지 1년간의 활동기간 동안 SNS를 통해 5G서비스를 알리는 한편 다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5G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도 개진한다. 이들의 의견을 서비스 기획단계나 기능 업그레이드 시 반영하여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유플레이어스에 선발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V50 ThinQ를 1년간 무상 임대해 주고 300여편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전용 헤드셋도 제공된다. 또 데이터 무제한 혜택이 제공되는 5G 요금제인 5G 프리미엄(월정액 9만5000원)도 지원받는다.

자사 5G 핵심 서비스인 프로야구, 아이돌Live, 5G 게임과 연계하여 국내 프로야구와 아이돌 공연, 게임 산업의 흥행을 함께 기원하는 차원에서 프로야구, 아이돌, 게임 3가지 분야로 나눠 유플레이어스를 선발하고, 체험단은 각 테마별 미션을 받아 수행하게 된다.

유플레이어스 모집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1일 오후 3시부터 오픈되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7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남수 LG유플러스 IMC전략담당은 “AR 400여편, VR 300여편, 공연 5300여편으로 5G 콘텐츠를 통신사 중 가장 잘 준비했으며, 구글(VR), 넷플릭스(영화), 엔비디아(게임) 등 최고 파트너들과 함께 차별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며, “콘텐츠와 서비스 자신감을 바탕으로 대규모 5G 체험단을 기획했으며, 이 같은 활동을 통해 5G 콘텐츠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