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KT, '동대문 CES'서 5G 미디어 신기술 소개...옥수수 소셜VR, 홀로박스 등

기사입력 : 2019-01-29 16:2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SK텔레콤 전시 부스에 전시된 '옥수수 소셜 VR'. (사진=SKT)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 전시 부스에 전시된 '옥수수 소셜 VR'.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SK텔레콤이 29~31일 서울 동대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한국 전자IT산업융합 전시회’에서 5G 시대의 미디어 기술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호평을 받았던 ▲옥수수 소셜 VR ▲홀로박스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을 전시한다고 29일 알렸다.

5G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 네트워크다. 특히 VR이나 홀로그램 등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인공지능 기술은 미디어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몰고올 것으로 평가받는다.

‘옥수수 소셜 VR x 에브리싱’은 SK텔레콤의 가상현실 플랫폼 ‘옥수수 소셜 VR’과 SM엔터테인먼트의 노래방 플랫폼 ‘에브리싱’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다. VR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로 들어가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 부르기 등을 즐길 수 있다.

‘홀로박스’는 홀로그램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결합한 서비스다. 관람객이 말을 걸면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사람 모습의 아바타가 몸짓과 표정을 바꿔가며 실시간으로 대화에 응한다.

이밖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음악 추천 기능', 딥 러닝 기술로 미디어 파일의 화질∙음질을 원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미디어 품질 향상 기술, 오디오 신호 분석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결합해 음원에서 보컬·반주 등의 구성 요소를 분리해내는 ‘음원 분리 기술’ 등도 선보인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