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주거공간 인테리어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모바일 앱에 신설한 고객참여형 플랫폼 '나만의 스타일관'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앱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고객 참여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커머스 앱 상에서 고객이 직접 콘텐츠를 올리거나, 다양한 소셜네트워크(SNS)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은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다.
나만의 스타일관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거실, 침실, 주방, 서재, 베란다, 욕실, 현관, 드레스룸 등 자신이 직접 꾸민 주거공간 인테리어 이미지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다. 다른 고객들은 콘텐츠를 보며 이미지에 담긴 가전과 가구의 전체적인 공간 배치를 살펴본 뒤 과거 비슷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나 유용한 쇼핑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콘텐츠 하단에는 스크랩, 좋아요, 공유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배치돼 고객들은 콘텐츠와 관련한 정보를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나만의 스타일관은 고객들이 실제 주거공간 인테리어 이미지를 토대로 제작한 콘텐츠가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돼 가전이나 가구에 대한 상품 및 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구매로도 이어진다는 점에서 기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과는 차별화된다. 기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는 하이마트가 제안하는 가전과 가구를 가상의 주거공간 인테리어 이미지에 배치한 콘텐츠가 게재됐다.
롯데하이마트 문총 온라인기획팀장은 "가격, 사양 등 상품과 관련한 단순 상거래 정보만을 제공하는 기존 커머스앱의 한계를 넘어 고객들 스스로 주도하여 콘텐츠를 올리거나, 관련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참여형 커머스앱'을 구축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고객이 업로드한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컨셉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향후 파워블로거,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나만의 스타일관 신설을 기념해 총 5000만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나만의 스타일 코너에 자신의 주거공간 이미지를 소개한 고객들 대상으로 진행된다. 업로드된 콘텐츠 중 가장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베스트 콘텐츠를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해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 콘텐츠를 올리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또한, 좋아요, 댓글, 공유 기능을 활용한 고객 중 매달 2만3000명을 추첨해 최대 5만점의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