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1.18(월)

KB증권, 해외주식 원화 거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기사입력 : 2019-01-14 16: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자료=KB증권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KB증권은 해외주식을 환전 없이 원화로 거래하는 ‘글로벌원마켓(Global One Market)’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글로벌 5대 시장(한국·미국·중국A·홍콩·일본)의 주식 현재가와 외화 현재가와 원화 환산 현재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쉽고 편하게 원화 거래가 가능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KB증권 자체의 FX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환전처리가 이뤄져 고객에게 별도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매도 시에도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돼 시장 교차거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주문한 시점의 실시간 기준환율을 적용해 간밤에 생길 수 있는 환율변동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단 미국 시장은 다음 날 아침 환율을 적용한다.

한국주식을 매도 한 후 한국보다 결제일이 하루 빠른 중국주식을 당일에 매수하더라도 결제일 차이로 발생하는 결제대금 이용료 역시 부과하지 않는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 거래고객의 해외주식 진입장벽이 무너졌다”면서 “더 이상 어렵고 복잡한 해외주식이 아니라 쉽고 편한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는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또는 전국 영업점,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