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정상수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오메가3를 필수 영양제로 소비하고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 오메가3 권장량은 500~2000mg이지만 오메가3 식품만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없으므로 반드시 영양제로 보충할 것을 권한다.
고품질의 영양제를 선택하고 싶다면 단순히 오메가3 순위나 상표에 의존하지 말고 제품의 상세정보를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법을 적용하여 오메가3를 추출하였다. 저온초임계추출은 과도한 열을 주지 않고 저온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오메가3의 산패를 예방해줌과 동시에 헥산과 같은 화학 용매 대신 안전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 출시된 다른 알티지오메가3 제품들과 달리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한 점 또한 돋보인다.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연질캡슐은 동물성 젤라틴 캡슐과 달리 복용 시 자극이 없어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소형캡슐로 제조되어 목 넘김이 쉽다.
그 밖에도 해양오염으로 인한 중금속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소형어종을 사용하였으며 레몬 추출 오일이 첨가되어 있어 어유를 사용하는 오메가3 제품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없앴다. 자연형태의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준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제품의 기본정보 및 상세 정보들이 모두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안심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