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디스플레이, TV 본고장 일본서 OLED 널리 소개

기사입력 : 2018-12-07 15: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이 2018 파인테크재팬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이 2018 파인테크재팬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LG디스플레이.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LG디스플레이가 평판 디스플레이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OLED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은 6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제28회 파인테크재팬’에서 ‘OLED, 미래 디스플레이의 꿈이 여기에!’라는 주제로 기조연설 했다고 LG디스플레이가 7일 알렸다.

여 고문은 “일본에서 OLED TV는 2000달러 이상 하이엔드 TV 시장의 69%를 점유하고 있다"며 "OLED 고객사 15개 중 LG전자를 비롯해 소니, 파나소닉, 도시바, 후나이 등 일본 업체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OLED는 픽셀 하나하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넓은 시야각, 무한대 명암비 등 최고의 화질 구현과 빠른 응답속도로 스포츠 방송 시청에서도 최적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은 OLED TV로 즐겨라”고 말했다.

일본 공영방송사인 NHK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세계 최초8K로 중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이후, 세계 최초 8K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해 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일본은 하이테크 기술 및 화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특성 때문에 평판 디스플레이의 본고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파인테크재팬은 일본에서 열리는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로, LCD, OLED, 센서 등 디스플레이 개발과 제조에 필요한 장비 및 부품을 비롯해 최첨단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다양한 최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