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4.21(월)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기승인 환절기에 꾸준한 오메가3 섭취 필요

기사입력 : 2018-10-08 17:5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유유제약'눈촉촉 오메가3'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유유제약'눈촉촉 오메가3'
[한국금융신문 마혜경 기자] 국내제약회사 유유제약 ‘눈촉촉 오메가3’는 주원닫기주원기사 모아보기료인 오메가3가 들어간 제품으로 하루 1번 1알 복용의 편의성이 높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EPA와 DHA가 모두 함유된 오메가3 제품으로 오메가3 일일섭취량을 충족하고 있다.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해지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을 환절기가 되면 미세먼지가 심해지거나 공기가 건조해진다. 이러한 날씨의 영향으로 병원에는 안구건조증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안구건조증 원인은 주로 주변 환경의 습도와 생활습관에 있다. 현대인들은 전자기기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눈을 잘 깜빡이지 않게 된다. 이로 인해 안구가 건조해지게 되고 눈 피로 증상도 함께 나타나게 된다. 지속적인 눈 깜빡임을 통해 눈물이 분비되고 균등하게 퍼지게 된다. 그러므로 장시간 전자기기 사용은 깜빡임을 적게 만들고 눈을 건조하게 만들 수밖에 없다.

안구건조증은 현대인의 흔한 질병이기도 하며 안구건조증 치료로 인해 병원을 다니고 인공눈물을 활용하여 일시적으로 눈의 수분을 높여주고 눈을 보호하는 방법도 있다. 눈의 건조함을 위해 사용하는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일회용 인공눈물 사용을 권한다.

눈은 신체기관 중 중요한 부분으로, 손상되면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평소 건강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 눈에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관리하는 사람의 비율도 높다. 특히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오메가3가는 연어, 참치,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에 많은 성분으로 안구 질병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오메가3의 구성 성분 중 DHA는 망막 조직의 주성분으로 눈물 막을 튼튼하게 해서 눈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한다. 오메가3는 눈 영양제 추천 성분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 공복에 섭취할 때 잦은 트림이 일어나고 속쓰림을 느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눈촉촉 오메가3’는 하루에 한 알 섭취함으로써 간편하게 눈건강을 챙길 수 있는 눈영양제이며 EPA까지 함유하고 있어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눈에 좋은 영양제로 복용하는 오메가3 제품은 해양오염과 중금속 위험으로 인해 먹이사슬 하단에 위치한 소형어종으로 만들어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눈촉촉 오메가3는 콜롬비아산 소형어종을 사용한 것으로 국제 오메가3 기관(GOED)의 검증을 거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유의 어취가 없어서 꾸준히 복용할 수 있다”며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눈의 건조함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방지하며 지속적인 오메가3 섭취를 통해 관리가 필요하다”고도 전했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