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성윤모닫기성윤모기사 모아보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달 30일 대규모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현장인 서울역 롯데마트를 방문했다.
이날 성 장관은 롯데마트의 코리아세일페스타 준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마트매장을 돌아보면서 닭고기, 감귤 등 국민들이 애용하는 품목의 할인율 등의 실제 판매현황과 소비자들의 반응을 점검했다. 그는 올해 소비자가 선호하고 만족할 수준의 할인율을 제시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 기간을 단축하여 집중도를 높이는 등 정부와 민간이 합심하여 열심히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성 장관은 "행사기간을 34일에서 10일로 단축 했음에도 불구하고 400여개의 많은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 소비자들의 만족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행사 종료시까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히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올해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소비자 만족과 내수진작의 계기가 되도록 행사가 끝날 때까지 관계부처, 업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