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는 ‘신용보증기금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심의·의결기구로서, 신보 임원 등 내부위원 6명과 연구기관, 학계,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신보의 사회적가치 추진 경과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5대 핵심가치와 25개 세부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보증·투자 확대, 일자리 중심 심사체계 도입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송경용 위원장은 “사회적가치의 이슈들은 결국 금융의 문제로 귀착하므로 신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보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발전을 적극 견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효명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신보의 혁신은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있다”며 “대·중소기업의 상생과 협력을 뒷받침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과 지역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차질없이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