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이 참가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은 교육부 주최로 열린‘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168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재학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채용하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여개사가 참여했고, 참가기업 중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에서는 현장면접 기회와 더불어 특성화고 구직자를 위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간담회,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구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KB국민은행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현장면접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국민의 일자리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일자리 문제해소에 기여하고자 오는 11월 21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