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 발간식을 개최했다. / 사진 = 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 발간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2017년 3월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실천사업으로 ‘공익법인회계기준’실무자용 매뉴얼을 개발해 공익법인 임직원 대상 회계·세무 교육을 진행해왔다.
'알기 쉬운 공익법인회계기준 매뉴얼북'은 공익법인 회계기준 적용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규모 공익법인 실무자 눈높이에 맞춰 개념과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서술한 점이 특징이다.
이날 발간식에는
허인 닫기 허인 기사 모아보기 KB국민은행장,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장 및 대표 집필한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대표이사가 참석해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매뉴얼북이 회계투명성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고 기부자들이 안심하고 기부할 수 있는 나눔문화 활성화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회계가 바로 서야 경제가 바로 선다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KB국민은행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