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취업잡(Job)이'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캠코가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층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총 200여명이 에 참여했으며, 그 중 43%인 86명이 대기업, 공기업, 금융회사 등에 취업했다.
이날 개최된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2기 우수학생 시상'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6개월간의 활동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학생 10명에게 30만원 상당의 취업준비금을 전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혼자 취업을 준비하기 막막했는데 캠코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을 통해 6개월 동안 취약점을 개선ㆍ보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받고나니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캠코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고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과 자신감을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층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