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5.05(월)

KB국민은행, 스페인 리그 한인 축구팀 '꿈 FC' 광고 모델 발탁

기사입력 : 2018-08-01 17:5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도전, 혁신, 글로벌’의 메시지와 잘 맞아 발탁

꿈 FC 바이럴 영상 광고 중 한 장면. / 사진 = 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꿈 FC 바이럴 영상 광고 중 한 장면. / 사진 = 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스페인 축구 리그에서 활동중인 ‘꿈 FC’팀을 새로운 바이럴 영상 광고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아직 낯선 축구팀이지만‘축구를 계속 하고 싶다’는 꿈 하나로 축구 강국인 스페인의 선수들과 경쟁해 차근차근 목표를 이뤄가고 있는 선수들의 스토리가 KB국민은행의 ‘도전, 혁신, 글로벌’의 메시지를 잘 표현한다는 점이 발탁의 배경이다.

광고에서는 꿈FC의 소개와 더불어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까지 영상에 담아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자아낼 예정이다. 본 광고는 이달 초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8명의 '꿈 FC' 선수들은 공개테스트를 통해 선발돼 2017년부터 스페인의 최하위 7부리그에서 연봉도 없이 축구를 시작했다.

만만치 않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첫 시즌부터 23승 5무 2패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다음 시즌 6부리그 승격을 확정했으며, 맹활약한 강준형, 허준호 선수는 3부 리그 팀으로 이적하는 개인적 성과도 달성했다.

'꿈 FC'는 앞으로도 매 시즌마다 상위리그로 승격하는 목표와 함께 스페인의 모든 축구팀이 참가하는 스페인 국왕컵에 출전해 세계 최강팀과 대등한 경기를 하는 큰 포부도 가지고 있다.

한편, 이번 광고에 앞서 한 지상파 방송에서 '꿈 FC'를 소개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스포츠 선수들과 인연을 함께해 김연아, 박인비, 윤성빈 선수 등 세계적 스타가 탄생했던 성공스토리가 '꿈 FC'에게도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 모든 사람의 ‘꿈’을 응원하고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경배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