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는 10월 12일까지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료에 대해 자동이체를 신규로 신청한 사업장과 가입자를 추첨, 공기청정기 100대를 경품으로 지급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추첨 결과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된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공단 지사, 금융기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공단은 사회보험 가입자가 은행 방문이나 자동이체 등의 방식으로 납부할 때 수납자에게 40∼200원의 대행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자동이체 수수료는 건당 40원으로 가장 낮아 공단 입장에서는 자동이체가 늘어날수록 수수료 비용이 절감된다. 건강보험의 자동이체 비중은 2013년 48.9%, 2015년 50.3%, 2017년 52.0%로 매년 증가 추세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