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학습멘토링’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은 320명의 중학생들에게 6개월동안 주 2회 방문해 1:2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학습멘토링’사업에는 지금까지 2,5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3300여명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에게 8만1000회, 12만8000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왔다.
한편, KB금융은 그룹차원에서도 청소년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윤종규 닫기 윤종규 기사 모아보기 KB금융그룹 회장은 ‘KB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지원으로 선정하고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성채현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학습에 자신감을 갖고 미래에 대한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진로멘토링’,‘디지털멘토링’등 3개의 청소년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