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개사가 참여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의 직업’,‘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 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인닫기허인기사 모아보기 KB국민은행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대상 채용지원금 지원 한도를 채용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두 배 늘린다는 내용이다.
업체당 최대 지원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중견기업에게 대출금리를 우대한다.
더불어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고교생의 직무 교육을 위한 ‘은행업무 전산실습 프로그램’ 개발을 교육부와 공동으로 추진해 전국 특성화고에 배포하기로 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발빠른 대응을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공계 취업준비생 특화 교육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하반기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 채용 규모를 10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굿잡'(KB Goodjob)은 KB국민은행이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견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범국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총 1만4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인재를 채용한 구인기업에게도 채용지원금이 지원됐다.
올해 5월 현재 ‘KB굿잡’을 통해 제공된 일자리정보도 누적 5만4000여 개에 달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