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KB국민은행이 24일 충북 충주 아침편지 명상센터에서 은퇴부부 4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부부힐링캠프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명상과 대화를 통해 은퇴 이후 인생 2막을 함께 준비하는 부부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함께여서 행복한 부부'를 주제로 통나무명상, 걷기명상, 향기명상, 부부힐링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내는 집보다는 외부생활에 중심을 두고 살았던 남편의 은퇴 후 상실감을 이해하고, 남편은 가족을 알뜰히 보살펴온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는 등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 행복을 결정짓는 요인에서 재무적인 준비뿐 만이 아니라 가족과 같은 인생공동체의 역할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은퇴노후준비 1등 파트너로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