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29일까지 ‘해외주식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는 ‘담보대출’ ‘타사대체’ ‘무료시세’ 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해외주식 신규 담보대출 이벤트는 거래하는 해외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처음 설정하는 손님에게 신청한 대출에 대해 6개월 동안 업계 최저 수준인 3.95%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대출은 미국, 홍콩, 일본, 중국(후강퉁, 선강퉁) 주식 중 기준에 부합하는 약 1500종목을 대상으로 최고 5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적용은 1회 연장해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는 해당 지점에,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는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실로 접수하면 된다. 신규로 1000만원 이상 대출한 손님 선착순 50명에게 상품권 5만원권이 지급된다.
해외주식 타사대체 이벤트는 타사에서 보유한 해외주식을 하나금융투자로 대체입고 하면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하나금융투자로 해외주식을 옮긴 손님은 이벤트가 끝나는 6월 말 순입고 금액을 기준으로 최고 40만원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단 잔고는 9월 말까지 3개월간 유지해야 한다. 평가금액이 줄어든 경우 9월 말 기준으로 상품권이 지급된다.
국가별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국, 홍콩, 일본, 중국(선강퉁, 후강퉁) 주식을 일정 금액이상 거래한 손님이 해외증권실에 신청하면 다음 달 해당 국가 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태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실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날로 고조됨에 따라 투자자들이 글로벌 우량기업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도록 담보대출 가능종목을 대폭 확대하고 우대금리를 마련했다”며 “이벤트들이 해외주식투자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