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바일 걷기대회는 오는 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최하는 ‘비만예방을 위한 워킹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모바일에서 시작된 걷기대회가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이색 이벤트다.
이와 함께 직토는 오는 7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국민건강보험 워킹페스티벌 현장에 더챌린지 부스를 마련하고 모바일 걷기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직토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더챌린지'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스마트폰을 연동해 걸음 수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나아가 다양한 미션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증진을 돕는 플랫폼이다. 직토워크, 핏빗(fitbit), 가민(garmin), 애플워치(apple-watch) 등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물론 스마트폰에 내장된 측정 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데이터 플랫폼 개발로 시작한 직토의 사업 영역은 오는 5월 예정된 보험분야 암호화폐 인슈어리움(ISR) ICO를 통해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이 구축되면 보험사 및 데이터 업체들간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보다 세분화, 디지털화된 보험 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