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머니트레이너 '핀크'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핀크 앱에서 회원가입 후 KEB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휴대전화번호 가운데 4자리와 뒤 4자리를 더한 금액을 핀크계좌에 입금해 주는 '니 전화번호는 얼마니' 전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화번호 이벤트는 핀크의 정식 서비스 출시와 함께 지난 9월 4일부터 17일까지 1차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건강한 소비습관에 관심이 많은 재테크, 짠테크족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추석 황금 연휴 전후기간인 9월 26일부터 10월 20일까지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크의 전화번호 이벤트는 손님의 핸드폰 번호에 따라 지급되는 금액이 결정되며, 손님의 번호가 010-1234-5678이라면, 1234와 5678을 더한 6912원이 핀크계좌에 입금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기간 중 핀크 앱 신규가입 후 핀크 계좌에 KEB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손님에 한해 혜택이 제공되며 10월 25일 핀크 계좌를 통해 일괄 지급 예정이다. 단, 이벤트 기간과 관계없이 핀크 탈회 이력이 있는 손님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밖에도 핀크는 최대 연 4.0%의 금리효과를 누릴 수 있는 T핀크적금과 사용실적에 따라 기본 1%, 최대 2% 적립해주는 투뿔카드를 동시에 가입할 경우 T핀크적금 가입 금액에 따라 최대 12%까지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핀크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진행된 전화번호 이벤트가 건강한 소비습관을 지향하는 2030 손님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아 이번 2차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 기간 중 가족, 친지, 지인들과 함께 핀크만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참여하고 핀크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핀크는 2016년 10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각각 51%, 49% 비율로 출자한 합작법인이며 손님의 건전한 자산형성과 건강한 소비습관을 돕는 2030 생활금융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9월 4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