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대선이 종료되면서 정치테마주가 동반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전 10시 34분 현재 문재인 대통령 관련주로 분류되던 우리들제약은 전일 대비 11.69% 내린 1만3600원을 기록하고 있다.
DSR은 16.63% 급락한 8420원이다. DSR제강 15.04%, 우리들휴브레인 14.89% 하락하며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안철수닫기
안철수기사 모아보기 국민의당 대선 후보 테마주로 분류되는 안랩, 써니전자 등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관련주 세우글로벌 등도 하락세다.
이는 정치테마주 등락 이유였던 대선 이슈가 종료되면서 차익실현을 위한 매물이 출회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반해 남북 경협주로 분류되는 개성공단 입주업체 신원은 상승하고 있다. 이화전기 역시 전날보다 25% 오르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