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린 기자]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제18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시작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중고생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회에서는 총 950건(3609명)의 응모신청서가 접수됐으며 1·2차 서류심사와 3차 면접을 통해 장관상 5건, 금상 5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그리고 장려상 201건이 선정됐다. 이날 공식 시상식은 수상자 발표를 비롯해 전국의 우수 자원봉사자들 간의 봉사활동 사례 공유 및 토론이 이뤄졌다. 또 제5회 금상수상자 이승환씨의 특별 강연 등 수상자 간 봉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교육적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한편 장관상을 수상한 학생 중 최정태 군(양주백석고,17)과 성수림 양(서울여자상업고,18)은 내년 5월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친선대사로 선정됐다.
손병옥 이사장은 “지난 18년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고 격려해왔으나 특히 올해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미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아 더욱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봉사를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린 기자 pudding@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