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10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9만원, 업종 Top-pick 유지'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17주년 간담회에서 리니지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게임 2종과 2016년 게임 출시 라인업 공개(모바일게임 8종, PC게임 3종 북미유럽 B&S, 리니지이터널, MXM)했다.
리니지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리니지레드나이츠’와 PC리니지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리니지온모바일’을 2016년 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 캐나다, 일본 지역에서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개발 스튜디오를 통해 2016년 하반기 신규게임도 출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안재민 연구원은 “경쟁 업체에 비해 2~ 3년 이상 늦게 출발한 엔씨소프트이지만,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해 많이 준비하고 있고 기존 엔씨소프트의 IP(지적재산권)를 적절히 활용하여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에 대해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2016년은 신작 효과. 장기적으로는 미디어 콘텐츠 회사로 변화가 기대된다. 리니지이터널과 MXM의 PC게임 타이틀을 새로운 관점에서 출시할 것이며, 이를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손부호 기자 sbh111@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