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C는 하나의 반도체 칩에 여러 기능을 집적해 복합기능화, 저전력화, 고성능화를 가능케 하는 차세대반도체를 의미한다.
코아로직, 티엘아이, 토마토엘에스아이, FCI, 넥스트칩 등 국내 주요 업체들이 휴대폰용 반도체, 모바일 TV 솔루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 이미지 센서, SIP, EDA 툴 등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또 그간 정보통신부에서 IT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추진해온 IT-SoC와 IT융합기술에 대한 국책 연구개발 성과물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어서 국내외 기술개발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총 9개 세션, 38개의 주제발표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관련 분야의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핵심 기술의 동향을 망라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는데 초점을 두고 중흥통신, TCL, 콘카, 다탕 모바일 등 중국 10개사의 구매책임자를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전시장 내에 마련된 특별부스에서는 잡 페어가 개최된다.
삼성전기, 코아로직, 엠텍비젼 등 SoC기업들이 ETRI SoC산업진흥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IT-SoC 전공인증과정’에 참여한 석·박사 학생들과 채용면담을 할 예정이다.
송주영 기자 jyso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