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증권은 오는 11일 FRM코리아, 옵션프렌드와 공동으로 "제2회한국옵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옵션거래의 대중화 및 전문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8월부터 시작됐다.
이번 포럼에는 박덕환 세종증권 노블챔버 지점장과 심성열 차장이 강사로 나와, 옵션 변동성에 관한 이해 및 이를 활용한 매매기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후 포럼에 참가한 투자자들간 정보교류시간과 함께 현재 펀드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기준환 펀드매니저를 강사로 초청해 실전매매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세종증권 관계자는 "거래규모 급증에 따라 옵션거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의외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않은 상황"이라며 "투자자들 서로간에 매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및 토론의 장이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포럼은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세종증권글로벌 비전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옵션프랜드(www.optionfriend.com) 접속 후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관련 문의는 세종증권 노블챔버점(02-511-5000)으로 하면 된다.
배장호 기자 codablue@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