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17(금)

넷더스, n:n 음성메일전송솔루션 ‘인기예감’

기사입력 : 2001-07-11 21: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각종 메시지 전송 등 금융 고객관리에 적합

넷더스(대표 강민구)가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출시한 n:n 음성메일전송시스템인 ‘보이스로’가 금융권에서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보이스로’는 다수의 수취인에게 각각 내용이 다른 음성정보를 각각 다른 수취인에게 동시에 송신할 수 있는 음성메일전송시스템.

상대방 휴대폰의 전원상태와 상관없이 문자메시지, 음성사서함 송신이 가능하며 전원이 켜 있을 경우 메시지를 무조건 전달하는 수신강제 기능도 있어 은행 신협 카드사 등 금융권 우수고객 및 불량고객 관리, 각종 모임고지, 우편물 발송 등 적용분야가 무궁무진하다.

넷더스는 서울대 컴퓨터통신교환연구실과 휴먼인터페이스연구실을 모태로 지난해 3월 창업한 음성인식 및 CTI 전문 벤처기업이다.

연구인력이 전체 직원의 80%에 이르며 트래픽 스위칭, 대용량 음성인식시스템, 전화라인을 통한 음성인식, 잡음처리 및 키워드 추출, 근거리 망에서의 VoIP, 차세대 CTI관련 콜센터, 음성인식 인터넷검색 등에 대한 핵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성솔루션 관련 특허만도 10여 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넷더스는 지난해 12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산은캐피탈, 중소기업청으로부터의 투자유치와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제휴전략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국통신 오성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 KIS정보통신 등과 제휴를 맺고 음성솔루션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부 정보화촉진사업 과제로 ‘콜 어텐던트시스템(Call Attend

ant System)’도 개발하고 있다.

또한 KIS정보통신과 함께 ARS서버와 제휴금융기관간 업무처리를 위한 중계시스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누리텔레콤과 공동으로 한국전력 음성메세지 전송시스템 구축 및 2금융권 시장개척을 위한 코스모스엔지니어링 사업제휴도 맺고 있다.

넷더스는 한글과 컴퓨터의 자회사인 예카뱅크 등과 남미시장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김춘동 기자 bo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춘동 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