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아우디, 대규모 리콜 발표 후 차량 관리 ‘쿠폰 패키지’ 판매?…“고객 우롱”

기사입력 : 2017-09-25 11: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고객 의견과 A/S서비스 현장의 목소리 반영”…안전은 ‘고객 몫’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사진=아우디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사진=아우디코리아.
[한국금융신문 유명환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아우디 A4, A5, A6 등 9개 8만2291대를 리콜키로 한 가운데 아우디 코리아가 차량 유지관리 프로그램인 ‘아우디 서비스 쿠폰 패키지 (Audi Service Coupon Package)’를 새롭게 구성해 판매 한다는 내용을 배포해 소비자들로부터 공분을 사고 있다.

25일 아우디 코리아는 패키지는 매 6만km 마다 필수로 정비 및 교환해야 하는 엔진오일, 애드블루 및 각종 필터류와 브레이크 관련 소모품 교환 등 차량의 주행거리에 따른 서비스들로 구성해 쿠폰 패키지만으로 기본적인 차량 유지·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패키지에는 △스탠다드 패키지 △프리미엄 패키지 △브레이크 패키지 △컴팩트 패키지’ 의 네 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패키지는 매 30,000km마다 그리고 ‘프리미엄 패키지’는 매 60,000km마다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한 필수 부품에 대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우디 서비스 쿠폰 패키지’는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진행중인 ‘위 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 바우처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아우디 서비스 쿠폰 패키지’는 같은 차종의 경우라도 모델, 옵션 그리고 연식에 따라 부품이 다르기 때문에 패키지 가격이 상이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차종의 서비스 쿠폰 패키지의 정확한 가격은 가까운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서비스 쿠폰 패키지’는 기존 서비스 쿠폰 패키지에 대한 고객의 의견과 A/S서비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인 고객의 수요가 높은 아이템과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한 것” 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소비자 단체 관계자는 “같은 날 대규모 리콜을 진행하면서 A/S서비스를 고객 자비로 하라는 상품을 출시하는지 도저히 납득 할 수 없다”며 “이 같은 행위는 고객을 기만하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폭스바겐 6개 모델과 아우디 3개 모델에 대한 리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에 포함되는 차량은 2.0 리터 EA189 엔진을 장착한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9개 모델 8만2291대로, 파사트, CC, 골프 2.0, 제타 2.0 등 폭스바겐 6개 모델 5만8693대와 A4, A5, A6 아우디 3개 모델 2만3598대가 해당된다.

이로써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월 리콜 승인을 받은 폭스바겐 티구안을 포함해 EA 189 엔진을 장착한 전체 차량의 87%에 대한 리콜 승인을 받았다.

대상 차량들은 30분 정도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리콜을 완료할 수 있다. 환경부는 지난달 29일 대상 차량의 기술적 조치를 통해 배출가스 기준 허용치를 달성할 수 있으며, 연비나 엔진 성능 저하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검증 후 리콜 계획서를 최종 승인했다.



유명환 기자 ymh753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유명환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