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E 어워드는 미국 AIAS(Academy of Interactive Arts & Science)가 주관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이다. 전 세계 3만3000여 명의 게임 개발자와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아크 레이더스’는 앞선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스팀 어워드(Steam Award)’에 이어 ‘D.I.C.E.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출시 100여 일 만에 글로벌 게임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1400만 장을 돌파했으며, 지난 1월 최고 동시접속자 수 96만 명, 이용자 평가 33만 2천 여개 중 87% 긍정으로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리뷰 집계 사이트 오픈크리틱(OpenCritic)에서는 비평가 추천 지수 93%로 ‘마이티(Mighty)’ 뱃지를 획득하는 등 평단과 이용자 양측에서 호평받고 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가끔 틈틈이 아크 레이더스를 15분 정도씩 하는 것 말고는 요즘 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게임을 거의 못 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스튜디오 대표는 “쟁쟁한 작품들이 함께한 한 해에 동료 개발자들로부터 이 같은 영예를 받게 되어 엠바크 스튜디오를 대표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여정을 끝까지 함께해준 팀원들과,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함께해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 PvPvE 기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용자는 생존자 ‘레이더’가 되어 기계 생명체 ‘아크(ARC)’와 맞서며 협력과 경쟁이 공존하는 탐험을 경험할 수 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