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6.01.08(목)

DK아시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로열 뮤직룸’ 화제

기사입력 : 2026-01-06 09:3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로열 뮤직룸./사진제공=DK아시아이미지 확대보기
로열 뮤직룸./사진제공=DK아시아
[한국금융신문 조범형 기자] DK아시아는 지난달 24일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단지 내 ‘로열 뮤직룸’과 ‘연주실’을 공식 오픈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시설은 고급 인테리어와 전문 음향 설비를 갖춘 음악·연주 공간으로, 입주민 대상 프리미엄 커뮤니티 서비스의 일환이다.

로열 뮤직룸은 6성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전문 음향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골든 톤으로 구성됐으며, 6개 개별 룸과 그랜드 피아노 연주실 1개로 이뤄졌다. 상업시설 지하에 위치해 소음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인테리어·설비에 15억원을 투자했다. 여기에 국내 반주기 중 태진미디어의 최신 기기를 도입했다.

DK아시아에 따르면 음악·연주·노래 공간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 아파트 단지 내에 조성된 사례는 사실상 처음이다. 과거 일부 단지에서 코인 노래방이 도입된 사례는 있었지만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최고 수준의 음향 설비를 제공한 것에 대해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현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총 38개 커뮤니티 시설을 운영 중이다. 주요 시설로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테크노짐 피트니스 센터, 로열 씨네마 라운지, 삼식 서비스, 파워 카타마란 요트 2척이 포함된다. 호텔식 수영장과 대형 사우나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로열 뮤직룸과 연주실을 비롯한 다양한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는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시대에 로열파크씨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핵심 공간” 이라며 “앞으로도 로열파크씨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가 입주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조범형 한국금융신문 기자 chobh0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조범형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