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피타그래프(대표 김훈)는 라오스 기술통신부 산하 국가데이터센터(National Data Center, NDC)와 데이터 분야 협력을 위한 협의의사록(Record of Discussions, RD)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피타그래프(대표 김훈)는 라오스 기술통신부 산하 국가데이터센터(National Data Center, NDC)와 데이터 분야 협력을 위한 협의의사록(Record of Discussions, RD)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오늘 RD 체결을 통해 라오스의 통계 데이터 융합 시각화 기술 발전과 공공 데이터 활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피타그래프는 자사의 선진 데이터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오스 NDC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라오스는 데이터 기반의 정책 수립과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국 간 데이터 기술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향후 다양한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 발굴 및 공동 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피타그래프 김훈 대표는 "이번 라오스 NDC와의 협의의사록 체결은 한국의 우수한 데이터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라오스의 데이터 인프라 발전과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나아가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선 한국금융신문 기자 lcs20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