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대입을 준비 중인 고3 학생들과 재수생,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은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마련했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정제원 EBS 입시 대표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날 정제원 강사는 상향에서 안정까지 수시 지원 합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대학 및 학과별 주요 지원 노하우와 질의응답을 통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1인당 40분씩 진행되며, 참여 교사는 수험생의 성적과 학생부 분석을 바탕으로 수시 6장의 지원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날 부대행사로 대학생들의 수시 합격 비법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학생 수시 노하우 상담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부스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급변하는 대학 입시 환경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