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7.11(금)

“학생 상담 받고 가” 마포구, 2026학년 수시 전략 설명회·컨설팅 개최

기사입력 : 2025-07-11 11:0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마포구, 수시 대비 1:1 상담 현장./사진제공=마포구이미지 확대보기
마포구, 수시 대비 1:1 상담 현장./사진제공=마포구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8월 3일 마포구청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학년도 수시 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입을 준비 중인 고3 학생들과 재수생,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은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마련했다.

2026년 대학 진학을 위한 본 행사는 수시 전략 설명회와 1:1 진학상담으로 나눠 진행한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정제원 EBS 입시 대표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날 정제원 강사는 상향에서 안정까지 수시 지원 합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대학 및 학과별 주요 지원 노하우와 질의응답을 통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1:1 진학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12층 중강당에서 운영되며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가 참여한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1인당 40분씩 진행되며, 참여 교사는 수험생의 성적과 학생부 분석을 바탕으로 수시 6장의 지원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날 부대행사로 대학생들의 수시 합격 비법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학생 수시 노하우 상담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부스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300명, 1:1 진학상담은 7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마포구청 누리집 또는 홍보문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급변하는 대학 입시 환경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