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은 일본 단데라이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다. 단데라이온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작 '알사탕'을 제작한 스튜디오로,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자본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일렉시드는 각성 능력을 숨기고 살아가던 고등학생 서지우가 길고양이로 변한 세계 최강의 각성자 카이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능력 배틀과 성장을 그린 액션 판타지 웹툰이다.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네이버웹툰 일보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김신닫기

네이버웹툰은 이번 애니메이션화 소식 공개를 기념해, 단데라이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오는 7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LA 애니메 엑스포 2025’ 현장에서 일렉시드 애니메이션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애니메이션화를 기념한 특별 영상이 애니메 엑스포 내 웹툰 엔터테인먼트 부스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오리지널 웹툰 IP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앞서 ‘입학용병’의 애니메이션화를 발표한 데 이어, 총 20개의 애니메이션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 중 ‘전지적 독자 시점’은 애니플렉스, 크런치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