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지난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공동주택 내 환경 소음·진동 저감 기술 ▲층간소음 저감 기술 ▲기타 소음·진동 측정 기술 ▲그 외 안전, 품질관리, 업무 효율성 향상, 건설 협업 Tool 등 건설산업 관련 자유 주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롯데건설과 협업 가능한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롯데건설은 한국무역협회와 제로에너지빌딩 분야에서 사업협력을 추진할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모집기간은 지난 16일부터 5월 19일까지다. 모집분야는 ▲건물 유지관리 최적화 기술 ▲건물 소규모 에너지 생산·저장·활용 기술 ▲실내 쾌적성 향상 특화기술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해 다양한 모집분야에 특화된 여러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는 상생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상현 한국금융신문 기자 hs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