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SR 박진이 상임감사, 이종국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청렴윤리경영 실천·확산 유공’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청렴윤리경영 유공 표창은 국민권익위의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관에 우수하게 적용해 윤리경영 CP 체계 구축 및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관에게 주어진다.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부패방지 법령을 준수하고 기관에 내재한 부패 위험을 예방·관리하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과 시스템이다.
SR은 지난해 청렴경영추진단과 청렴인사이더 등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인적 구성을 마련하고 ▲반부패 시책의 체계적 실행 ▲청렴캠페인 및 소통채널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대표이사 등 고위직 주도의 청렴추진체계를 기반으로 부패취약분야를 발굴하고 개선과제를 적극적으로 이행했다.
한편 SR은 26일 열린 이사회에서 지난해 청렴정책 및 종합청렴도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윤리경영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 수상은 임직원들과 함께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청렴문화를 선도하며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