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정경구닫기정경구기사 모아보기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는 HDC현대산업개발은 물론 HDC자산운용과 HDC 등 다양한 계열사에서 재무 및 경영기획 업무를 담당한 그룹 내 손꼽히는 재무통으로 꼽힌다.
정경구 신임 대표는 1965년생으로, 부산 성도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신한금융투자에 입사한 이후 2000년에 신한자산운용에 입사, 2008년에 현대산업개발 재무팀으로 입사했다. 2016년에는 현대산업개발의 경영기획본부 상무를 역임한 후, 2018년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영기획본부장 전무, 2020년에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전무직까지 올랐다.
2022년부터는 지주사인 HDC 대표로서 그룹의 신사업 및 M&A를 이끌어 왔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경구 신임 대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쟁력 있는 건설‧개발 역량과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