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결과 한국ESG기준원(KCGS)이 지난 10월 발표한 ‘2024년도 ESG 종합평가’에서 넷마블은 A등급을 획득했다. 2022년도 B등급에서 2023년도 B+등급으로 오른데 이어 2년 연속으로등급이 상승한 것이다. 넷마블이 종합 A등급을 받은 건 2019년 이후 처음이다.
대표적으로 넷마블이 장애 학생의 게임문화 향유를 위해 2008년 시작한 ‘게임문화체험관’은 최근 ‘40호 개관’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또 올해부터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소통포럼’을새롭게 개최해 자녀 교육 및 게임 문화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일련의 활동을 주도해온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재단 창립 당시 수립했던 5개년 로드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작년부터 새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이행하고 있다. 넷마블 구성원 등 내부이해관계자와 지역사회 속 다양한 외부 이해관계자들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선순환 체계를 주도적으로 구축해나간다는 청사진이다.
해당 인증을 얻고자 넷마블은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서비스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전사적으로 점검한 바 있으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업계 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분위기를선도적으로 확산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넷마블의 지배구조(G) 부문 평가 역시 2023년 B+등급에서 올해 A등급으로 격상됐다. 넷마블은 지난해 각자 대표이사를 선임함으로써 이사회가 의사결정, 감독, 집행 기능을 종합적으로수행하도록 해 경영 효율성을 제고했다. 또 사외이사 5인 전원을 감사위원으로 선정해 이사 및 경영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는 등 투명한 지배구조구현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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