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코스피 지수는 9시 19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1.4% 내린 2465.18선에서 거래 중이다.
코스피 수급을 보면, 외국인이 순매도 중이다. 반면 기관과 개인은 순매수를 하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닥 지수는 1.4% 하락한 681.12에 거래 중이다. 코스닥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은 순매수하는 반면, 개인은 순매도 중이다.
지난 3일 밤 윤석열닫기윤석열기사 모아보기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본회의를 열어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윤 대통령은 6시간 만에 비상계엄 선포를 해제했다. 정부는 4일 국무회의를 열고 계엄 해제안을 의결했다.
이날(4일) 오전 7시 최상목닫기최상목기사 모아보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서울 은행회관에서 이창용닫기이창용기사 모아보기 한국은행 총재, 김병환 금융위원회 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과 함께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부는 "당분간 주식·채권·단기자금·외화자금시장이 완전히 정상화될 때까지 유동성을 무제한으로 공급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증시는 10조원 규모의 증안펀드 등 시장안정조치가 언제든 즉시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채권시장·자금시장은 총 40조원 규모의 채권시장 안정펀드와 회사채·CP(기업어음) 매입 프로그램을 최대한 가동하여 안정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금융회사의 외환건전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증권금융을 통한 외화유동성 공급 등을 통해 환율 상승에 따른 마진콜 위험 등에도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