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공헌 기여 공로 인정받아
자원봉사자 우대금리 제공 적금 및 캠페인 진행
[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세람저축은행(대표이사 신승식)은 3일 열린 경기도 이천시 이천아트홀에서 열린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주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기념 행사에 참석하여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으로부터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매년 12월 5일로 전 세계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금번 표창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지역봉사(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기여한 공로가 큰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세람저축은행은 지난 3월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시장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인사총무팀장이 이천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4월에는 자원봉사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행복나눔정기적금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나눔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헌혈캠페인도 진행했다.
지난달에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천시 취약계층 100세대에 김장김치 총1,000kg을 전달하는 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서민금융기관으로써의 세람저축은행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신승식 세람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세람저축은행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그동안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