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솔PNS는 2002년 한솔로지스틱스의 SAP ERP 구축을 시작으로 제조, 물류, 레저, 화학, 유통, 산업 플랜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한솔그룹사 및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Best Practice를 반영한 맞춤형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의 80% 이상을 IT 전문 인력으로 구성해 프로세스 혁신(PI) 컨설팅부터 ERP 시스템의 신규 구축, 업그레이드, 안정적인 운영에 이르기까지 토털 ERP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한솔PNS는 회계, 원가, 구매, 영업 등 필수 기능을 갖춘 자체 ERP 솔루션을 개발해 기존 ERP 시스템 대비 구축 시간과 비용을 절감했으며, 중견 및 중소기업이 갖고 있는 고유한 프로세스를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현재 한솔그룹 계열사와 외부 유통업체에 적용하여 경영 효율화를 실현에 적용된다.
한솔PNS는 "지금은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표준화와 선진 프로세스가 적용된 ERP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며, 한솔PNS는 그동안의 ERP 구축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맞춤형 시스템 구축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 경영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