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셀러 입점 지원부터 뷰티 카테고리 마케팅 전략 가이드 제공
레이장 대표 "K-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 지원할 것"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일 뷰티 세미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이번 세미나는 약 160개의 뷰티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셀러 입점 지원부터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판매 전략을 담은 브랜드별 맞춤 패키지 등으로 구성했다.
오픈마켓의 특성상 스토어 편집 기능이 중요한 만큼 썸네일 가이드와 배너 세팅 등 스토어 꾸미기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시작으로, 정확한 상품 검색을 위한 키워드 매칭 세션과 상품 노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품 카테고리 매칭 등 알리익스프레스 스토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10초 매진 컷 타임딜, 인기 브랜드 존 구성, 72시간 동안 플랫폼의 리소스를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트래픽 집중 브랜드 데이와 같은 세부적인 마케팅 패키지를 포함했다.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세미나 마지막에는 여러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또 셀러들을 위한 1대1 컨설팅 세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매우 높다. 국내 시장에서의 다양한 지원뿐만 아니라 K-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베뉴에 입점한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