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2024 HNC 엑스포’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엑스포에서 시식, 신규아이템, 완제품 등 3개 구역으로 분류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한국 최대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으로서 20년의 업력을 가진 자체 제형, 포장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컬러풀하고 다양한 신제형과 이중정, 멀티PTP, 멀티바이알 등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함께 전시해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행사 기간 중 K-건기식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방문이 이어졌는데, 총 300여 개 업체가 콜마비앤에이치 부스 방문 및 비즈니스 상담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근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츄어블연질캡슐과 미니타블렛in캡슐 등 신제형을 선보여 업계 관계자 및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식물성츄어블연질캡슐은 물 없이 씹어서 섭취가 가능한 연질캡슐로, 신규 소재 적용과 고형분 함량 조절을 통해 츄잉감을 개선한 제형이다. 특히 기존 대비 과일, 민트초코 등 여러 가지 맛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다양한 모양의 캡슐로도 생산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연질캡슐 피막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미니타블렛in캡슐은 콜마비앤에이치 독자 개발 기술로 캡슐에 작은 정제를 넣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 제형이다. 미니 정제에 기능성 원료를 분리 및 투입해 성상과 활성 성분의 안정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맞춤형으로 기능성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섭취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형은 2024년 하반기에 특허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오는 9월에도 태국에서 열리는 ‘비타푸드아시아 2024’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알려 수출에 더욱이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